기후동행카드 충전 방법

1.실물카드 충전

지하철역: 대부분의 지하철역에는 교통카드 충전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.카드를 충전기에 올리고 원하는 금액을 선택하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.
편의점: 주요 편의점에서도 기후동행 카드 충전이 가능합니다.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.

지하철역 설치된 무인충전기  → 교통카드 충전 → 충전할 카드 올려놓은뒤  → 충전 클릭 → 따릉이 이용 안하면 62,000원,이용하면 65,000원
 → 시작일자는 카드 사용할 날짜  선택 → 시작일자 선택 후 30일동안 사용 가능 합니다.

2.모바일 카드 충전

티머니앱: 티머니 앱을 통해 간편하게 모바일 기후카드를 발급하고 충전할 수 있습니다.
모바일 티머니앱 접속 → 발급 → 원하는 혜택 선택 후 결제 

3.재충전

- 재충전은 사용기간 만료 5일 전부터 재충전 가능 합니다.
- 사용기간 만료 전 재충전시 사용개시일과 권종 변경이 불가합니다.
- 사용기간 만료 후 재충전시 사용개시일 및 권종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.
- 유효기간 자동 연장을 불가하고 만료 5일 전 또는 만료 후에 재충전 해주시면 사용 가능 합니다.

*환불에 관한 사항*

- 환불접수 후 취소가 불가합니다.
- 최종 환불금액은 신청일로부터 3~4일 후 확정되고 입금하신 계좌로 입금 됩니다.
- 환불 진행 사항은 앱 내 이용내역에서 확인하면 됩니다.
- 사용기간이 만료된 경우엔 환불이 불가합니다.
- 환불시 일정 금액의 수수료가 부과되기도 합니다.

기후동행카드 현금영수증

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
지하철과 버스 등 대중교통 한 달 이용 요금은 62,000원이며, 따릉이를 타는 분들은 3천원이 추가된 65,000원입니다.
대중교통만 이용해도 1년이에 70만원이 넘는 돈이 나가는데요 이럴때 현금영수증을 챙겨 놓으면 연말정산에 큰 도움이 됩니다.

먼저 국세청 홈페이지를 방문 후 로그인 합니다.
로그인은 공인인증서는 물론 간편 인증 등 다양한 방식이 지원됩니다.
상단의 전자(세금)계산서,현금영수증,신용카드 메뉴에서 현금영수증 메뉴중 소비자 발급 수단 전용카드 바로 아래 현금영수증 발급용 휴대전화 번호 및 카드관리를 클릭 합니다.
카드번호 입혁 항목 중 직접입력란에 기후동행카드의 번호를 적어준 다음 바로 옆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끝 입니다.

충전하기 전에 먼저 국세청에 등록해놔야 현금영수증이 발급 되므로 충전 후 해도 이미 늦었다는점 참고하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