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후동행카드 구매

기후동행카드란?

기후동행카드는 월 6만 2천원 요금으로 서울과 경기도 주요 지역의 지하철, 시내·마을버스, 따릉이(자전거) 등 모든 대중교통 수단을 무제한 프리패스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통합 카드입니다.
일부 타 지역 연계 이용시에는 금액이 상향 될 수 있으니 아래 내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아울러 동행카드를 통해 서울시민들은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, 온실가스 감축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.

카드 구매와 충전 방법

카드 충전시 충전일로부터 5일 이내 사용개시일 선택이 가능합니다.(1월 23일 충전 시 1월 27일 부터 사용 가능합니다.)

실물카드 판매처는 서울 교통공사 1~8호선 고객안전실과 역시 인근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.

편의점 판매처 목록 및 위치는 1월 초 서울시 홈페이지에 별도 게시 될 예정입니다.

모바일 카드는 모바일 티머니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므로 미리 회원 가입 하시는 것이 편의상 좋을 것 같습니다.

또한 매월 재충전해야 합니다. 재충전은 사용만료일 5일 전부터 가능하며, 사용만료일 5일 이전에 재충전하는 경우 기존권종으로 자동 연장됩니다. (만료일+30일)
사용만료일 전 기후동행카드 사용잔액 환불을 원하는 고객은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.
환불 방법 입니다.

‘모바일티머니’ 앱을 실행합니다.
기후동행카드 환불 선택 및 계좌를 입력합니다.
신청 후 5일 이내 환불금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.
환불금은 카드충전금액에서 대중교통 실 사용액과 수수료 500원을 차감한 금액이 입금이 됩니다.